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마에스트로CC <밸리 코스> 코스 공략도

by 엠제이400 2024. 5. 8.
반응형

마에스트로CC <밸리 코스> 코스 공략도

 

 

 

<10 Hole>

 

광활하게 펼쳐져 있는 페어웨이가 Tee Shot시 편안하게 다가오는 홀 연못주변으로 암반이 웅장한 위용을 자랑하듯 펼쳐져 멋진 경치를 선사합니다. Tee Shot이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으나 넓게 펼쳐진 Fairway에 들어서면 아늑하게 느껴집니다. 18홀과의 연속성에 의해 곧게 뻗은 홀은 멀게만 느껴지지만 자신의 기량을 충분히 발휘 할 수 있습니다. Second Shot시 Landing Zone 주변 플레이 폭이 착시에 의해 좁아 보이나 샷이 흔들리지 않는다면 무난한 홀입니다.

 

 

 

<11 Hole>

 

Tee Box에 들어서면 깊은 계곡을 넘어 홀로 Green 이 떠있는 듯 자리잡고 있습니다. 주변 자연 환경과 조화롭게 Green이 배치되어 있는 아름다운 홀입니다. Green Complex가 다소 협소하며 Green 이 무척 까다롭게 조성이 되어 있어 putting시 집중력을 발휘해야 합니다.

 

 

 

<12 Hole>

 

Fairway 한가운데로 Tee Shot을 해야만 Second Shot시 Green 공략이 편안하게 다가옵니다. 벙커의 위치가 난이도 있게 배치 되어 있지만 공략 방향을 유도하며 Catch Bunker 역할도 함께 합니다. 홀을 감싸 도는 울창한 수림대와 자연 지형을 그대로 이용해 만든 Fairway는 조형미에 취해 자칫 집중력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특히 Green을 떠받치고 있는 2m가 넘는 Scotland Style의 Bunker는 Player 를 괴롭히게 될 것 입니다.

 

 

 

<13 Hole>

 

30m이상 하향홀로 우측은 OB지역이고 좌측은 Lake가 버티고 있어 안정된 플레이를 요구한다. 생태습지, 계곡, 푸른호수, 비치벙커, 초화류, 형형색색의 아리따운 수목이 짙은 초록의 Fairway와 어울려 아름다운 세상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코스 구성 요소들이 다소 위협적으로 다가오나 자신감을 갖고 공략을 하면 좋은 결과를 줍니다. Tee Shot 시 우측은 OB지역이고 좌측은 Lake가 버티고 있어 안정된 플레이를 요구하며 바람의 영향도 많이 받는 홀로 전략과 정확한 클럽 선택만이 좋은 score를 보장해 줍니다.

 

 

 

<14 Hole>

 

Tee Shot을 페어웨이 가운데로 보내야 세컷샷이 편안하다. 넓게 펼쳐진 Fairway는 Player를 편안하게 감싸 안을 것처럼 보이지만 Green 공략이 Player를 괴롭힐 것입니다. Tee Shot은 좌측 Bunker 방향으로 보내야만 Green을 방어하고 있는 Side Bunker의 유혹에서 빠져 나올 수 있습니다. Teeing Ground 앞의 호수는 Tee Shot시 Player의 마음을 편안하게 안정시켜 주지만 긴장의 고삐는 늦추지 마시길 바랍니다. Second Shot시 한 클럽의 여유를 가지고 공략 하는게 좋습니다.

 

 

 

<15 Hole>

 

Island Green 형태의 홀. Green 좌측은 워터헤저드, 우측은 Bunker로 둘러쌓여 완벽한 Shot을 요구합니다. 발아래 계곡과 호수, Green Side Bunker가 Player를 무척 긴장 시킬 것입니다. 마치 악마가 Ball을 삼킬 것 같은 두려움마저 드는 역동적이고 고난도의 Par3홀 입니다. 정확한 거리, 정확한 클럽선택, 바람 등등… 모든 요소들이 완벽을 이루어야만 공략이 가능합니다. 자신의 실력, 운, 모든 걸 시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16 Hole>

 

대형 Bunker가 Green을 감싸고 있어 무리한 공략보다는 안정된 플레이를 하면 좋은 스코어로 보답합니다. 파란, 하얀, 초록의 색깔이 서로 아름답다고 뽐내고 있습니다. Fairway에서 Green까지 새햐얀 Bunker가 둘러싸고 있으면 그 뒤로 파란 연못이 그들을 떠받들고 있습니다. 너무나 아름답게… Tee Shot은 다른 클럽으로 공략해 보십시요. 그리고 웨지로 자웅을 겨뤄 보십시요. 나의 웨지 실력이 얼마나 향상되었는지… Bunker Shot도 경험해 보십시요. .

 

 

 

<17 Hole>

 

거리와 높이에 대한 부담감은 있지만 자신의 기량을 시험해 볼 수 있는 홀입니다. 하늘만큼 넓은 Fairway가 호쾌한 샷을 받아줄 준비가 되어 있으면 오르막과 거리에 대한 부담감으로 점점 Green이 멀게 만 느껴집니다. Green 턱 밑에 Bunker가 자리잡고 있어 어려운 승부처 홀이지만 무리한 욕심보다는 Recovery Shot이 가능할 정도의 여우만 가지고 공략에 임하시길… 최대한 기량을 발휘하여 Tee Shot을 해야만 합니다.

 

 

 

<18 Hole>

 

10홀과 함께 상생하는 홀로써 광활한 초원이 펼쳐져 있는 듯한 착각이 듭니다. 광활한 초지위에 Good Shot을 외칠 수 있는 샷이 필요합니다. 거리에 대한 부담감과 Island Green을 어떻게 공략 할 것인지가 공략의 승,패를 좌우합니다. 코스 자체가 전략적으로 배치되어 Player의 능력에 맞는 다양한 공략루트를 선택하고 무리한 공략보다는 안정적인 Play를 요구합니다. 특히 Green 공략 시 정확한 거리 계산과 클럽선택이 무척 중요합니다.

 

 

 

 

 

 

 

 

 

 

 

 

 

⛳ 마에스트로 CC (Maestro Country Club)

 

경기 안성시 양성면 안성맞춤대로 2134-36

031-8046-1000

http://www.maestrocc.co.kr/

 

마에스트로CC

마에스트로 컨트리클럽

www.maestrocc.co.kr

 

반응형